평생 교육의 요람에서 영어도 배우고 학위도 따자!

admin 2016-05-04 (수) 16:02 10개월전 1200  

평생 교육의 요람에서 영어도 배우고 학위도 따자!

 

Fairleigh-Dickinson-University-%28FDU%29

 

Fairleigh Dickinson University(FDU)는 71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뉴저지 지역의 우수 사립 대학 중 하나이다. 지역적으로 맨해튼과 가깝다는 이점과 사립대학 특유의 소규모 밀착 교육시스템으로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주목받고 있는 미래 지향 대학이지만 한인들에겐 특별히 더 친근한 대학이다.

그 이유는 2008년부터 시작된 ‘미래로’ Korean Program 덕분. 이 프로그램은 영어가 부족한 한인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영어와 한국어로 수업을 들으며 미국 대학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2008년 개설된 FDU 대학의 3년 과정의 준학사 학위(Associate in Arts Degree) 과정은 배움에 대한 열정은 있으나 영어가 서툰 한인에게 딱 맞는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이곳을 거쳐 간 한인 학생이 꽤 된다.

맘앤아이는 티넥에 위치한 FDU를 직접 방문하여 Korean Program을 전담 지원하고 있는 디렉터인 이은정 교수의 개인적 얘기도 들으며 ‘미래로’ Korean Program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았다.
 

작성자 맘앤아이 매거진

* 관련기사더보기 : http://blog.naver.com/momandikorea/220698661902

momandikorea-banner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